CHASE HAPPINESS

with nell

food

안산 상록수역 맛집, 더 진국 수육국밥에서 김치찜

김함냐함냐 2020. 12. 2. 08:21
반응형
 

네이버 지도

더진국수육국밥 상록수역점

map.naver.com

안녕하세요.

 

 

함냐예요!

 

 

제가 좋아하는 국밥집을 소개해드리려해요.

이미 여러곳에서 많이 보셨을 체인점인데

'진국'이라고 부르고 풀네임으론 '더 진국 수육국밥' 이예요.

 

저는 항상 친구랑 술을 마시고나면

꼭 진국을 가서 해장술까지 마무리하고 집에간답니다. 

그때마다 국밥이 너무 맛있었는데

이번에 친구가 김치찜을 먹고싶다고해서 가보았어요.

 

 

외부

 

상록수역 3번 출구 쪽으로 쭉 걷다보면 바로 보입니다.

홍익돈까스로 가기 전에 위치해요.

 

내부

사실 급하게 먹느라 내부는 제대로 못찍었어요.

안쪽에까지 자리가 있고 사람들도 은근 있었습니다.

 

메뉴

 

안에서 메뉴판을 못찍어서 바깥에서 찍었어요.

예전에 친구랑 순대볶음에 소주하나 시켜 먹었었는데

나쁘지않았어요. 평범하면서도 술한잔하기에 괜찮았습니다.

 

친구가 먹고싶다던 김치찜을 시키고

국물이 먹고싶어서 수육국밥도 하나 시켰어요.

 

김치찜

 

김치찜을 바로주셨는데

기본 수육국밥 베이스 국물에 김치랑 양념장만 조금 넣은 것이였어요.

고기도 은근 많이들어있었답니다.

 

 

 

보글보글 끓이면 김치찜은 아니고 

김치찌개의 비쥬얼이 나와요.

김치가 많이 시지않고 맛있었어요.

고기가 살짝 뻑뻑한 감이 있지만 국물에 담궈져 있으니 먹을만 했습니다.

 

 

김치랑 고기랑 싸먹으면 맛있습니다.

이 날 정말 맛있게 먹어서 

다음에 친구가 갔는데 맛이 조금 달라졌다고했어요.

아마도 이 날 김치가 기가맥히게 맛있었나봐요.

그래도 김치찜 땡기면 한번씩 먹어볼만해요.

 

 

그리고 수육국밥이 나왔어요.

 

수육국밥

 

뽀얀 흰 국물이 아닌

양념장이 풀어져있는 비쥬얼이예요.

국물이 정말 우유를 넣고 끓인거마냥 찐한 사골맛이예요.

이건 정말 해장술하기 딱 좋은 수육국밥이에요.

 

 

맥주가 먹고싶어서 테라하나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수육국밥은 부추를 따로 주셔서 

다 넣어 먹으면 좋습니다.

고기는 얇게 썰려있었구요. 

 

 

그리고 국밥집 전용 김치가 나오는데

요거 정말 맛있습니다.

 

날이 점점 추워지는데 이럴 때 뜨끈한 국밥 생각나시지 않나요?

저는 진국 추천드릴게요.

푸짐하고 가격이 엄청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진한 국물맛은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참 그리고 24시인게 좋아요!


 

 

더진국 상록수역점

경기 안산시 상록구 상록수로 28 1층 (본오동 877-8)

place.map.kakao.com

경기 안산시 상록구 상록수로 28 1층 (우)15532

매일 00:00 ~ 24:00

031-408-9882

경기지역화폐가능

반응형